메타버스(Metaverse)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봅시다.
메타버스는 물리적 현실과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혼합현실(MR) 기술이 융합해
만들어진 집합적 가상 공유 공간을 일컫는 용어입니다. 그것은 사람들이 완전히 몰입되고 지속적인 환경에서
서로 및 디지털 객체와 상호 작용할 수 있는
다양한 상호 연결된 디지털 세계를 포함합니다.
메타버스의 개념은 공상 과학 소설,
특히 닐 스티븐슨의 1992년 소설 "눈의 충돌"에서
그 기원을 가지고 있습니다. 수년에 걸쳐
기술 발전으로 가상 환경이 더욱 몰입적이고
상호 연결되면서 아이디어가 발전하고
주목을 받았습니다.
메타버스의 주요 측면들
상호 연결
메타버스는 서로 연결된 수많은 가상 세계로 구성되며, 각각 고유한 특징과 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세계는 개인, 회사 또는 다른 주체에 의해
만들어질 수 있으며 게임 환경에서 소셜 플랫폼,
교육 공간 및 가상 시장에 이르기까지 다양합니다.
몰입형 경험
메타버스는 VR, AR 및 MR 기술을 통해 사용자에게
몰입적이고 상호작용적인 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러한 기술을 통해 사용자는
현실감 있는 방식으로 디지털 세계를 경험할 수 있으며, 현실감 있는 아바타를 통해 환경 및 다른 사용자와
관계를 맺을 수 있습니다.
지속성
메타버스는 지속적이며,
개별 사용자의 존재와 무관하게 지속적으로 존재합니다. 사용자는 동일한 환경을 떠났다가 돌아갈 수 있으며,
오프라인 상태에서도 메타버스 내에서 수행 및
변경사항이 유지됩니다.
경제성
메타버스는 디지털 자산, 상품 및 서비스를 구매,
판매 또는 거래할 수 있는 자체 가상 경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사용자는 자신의 콘텐츠를
만들고 수익화할 수 있으며, 암호화폐와 블록체인 기술은 안전한 거래와 자산 소유를 가능하게 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사회적 상호작용
메타버스는 사용자 간의 사회적 상호작용을 촉진하여
사용자가 다양한 방식으로 연결, 소통 및 협업할 수
있도록 합니다. 사용자는 가상 이벤트에 참석하거나
온라인 커뮤니티에 참여하거나 가상 사무실에서
함께 일할 수 있습니다.
상호 운용성
메타버스는 서로 다른 가상 세계 간에 자산,
정보 및 사용자를 원활하게 통합하고 이동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러한 상호 운용성을 통해 사용자는
메타버스 내의 다양한 플랫폼에서 자신의 디지털 ID,
자산 및 경험을 휴대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현재의 메타),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에픽게임즈 등 주요 기술 기업들은 메타버스가
현실화될 수 있는 인프라와 플랫폼 개발에
적극 나서고 있습니다. 메타버스는 계속해서
진화함에 따라 엔터테인먼트, 교육, 업무 및 상업과 같은 산업에 혁명을 일으켜 디지털 세계와 상호 작용하는 방식을 근본적으로 바꿀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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