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어]2차 시장(Secondary Market)이란 무엇인가
애프터마켓이라고도 불리는
유통시장은 주식, 채권, 기타 금융상품 등 기존 유가증권이 처음으로 발행되는 것이 아니라 투자자들 사이에서 거래되는 금융시장이다.
유가 증권이 처음 발행되는 발행 시장 다음 단계이기 때문에 "세컨더리"라고 합니다.
1차 시장은 회사가 새로운 유가 증권을 발행하여 처음으로 대중에게 판매하는 곳입니다. 2차 시장은 증권을 발행한 회사의 개입 없이 투자자들이 서로 증권을 거래하는 곳입니다.
2차 시장은 투자자에게 유동적이고 효율적인 방식으로 증권을 사고팔 수 있는 수단을 제공합니다. 투자자는 현재 시장 상황에 따라 유통 시장에서 유가 증권을 신속하게 사고 팔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유가 증권 가격 변동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2차 시장에는 거래소와 장외(OTC) 시장의 두 가지 주요 유형이 있습니다.
거래소는 구매자와 판매자가 증권을 거래하기 위해 함께 모이는 물리적 또는 가상 플랫폼입니다. 교환의 예로는 뉴욕 증권 거래소(NYSE)와 나스닥이 있습니다.
반대로 장외(OTC) 시장은 구매자와 판매자가 중앙 집중식 교환 없이 증권을 거래할 수 있는 분산형 네트워크입니다. OTC 시장에서 증권은 구매자와 판매자 간에 직접 거래되며 거래는 일반적으로 브로커-딜러에 의해 촉진됩니다.
2차 시장은 금융 시스템의 기능에 필수적입니다. 투자자에게 유동성과 투자 포트폴리오 관리 능력을 제공합니다. 또한 기업은 투자자가 이러한 증권을 사고팔 수 있는 2차 시장이 있다는 지식을 바탕으로 새로운 증권을 발행하여 자본을 조달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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